애플페이 출시, 삼성전자 비상 - 아이폰14 지원금 확대

2023. 3. 19. 14:27카테고리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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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3월 21일부터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한 애플페이 출시에 앞서 삼성전자는 간편 결제 서비스인 삼성페이를 홍보하고, 아이폰 판매를 올리기 위한 애플의 전략으로 보이는 공시 지원금을 대폭 확대했다. 이로 인해 아이폰 14의 실구매가는 최대 70만 원대까지 내려갔으며, 대학생을 중심으로 아이폰으로 갈아타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애플페이-출시-국내상륙
애플페이 출시

 

애플페이 출시로 인한 변화

애플페이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로, 2023년 3월 21일부터 국내에서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 서비스는 삼성페이와 경쟁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결제 시장을 크게 변화시킬 전망이다. 삼성페이는 삼성전자 스마트폰에만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 시장에서 갤럭시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큰 강점으로 작용해왔다.  그러나 애플페이의 등장으로 인해 갤럭시 사용자들도 아이폰으로 갈아탈 가능성이 커지고, 삼성전자는 이를 막기 위해 삼성페이를 광고하며 네이버페이와의 동맹을 맺었다. 

 

애플페이는 국내에서 사용되는 결제수단인 카드와 계좌이체 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사용되는 애플페이 미국버전에서 사용되는 결제수단인 애플페이 카드까지 제공하며, 이는 해외여행객들에게 편리한 결제수단이 될 것이다.

 

이번 애플페이 출시와 아이폰14 지원금 확대에 대한 반응은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학생활 정보 공유 플랫폼인 비누랩스는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을 통해 20대 남녀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애플페이 출시 후 아이폰으로 갈아탈 예정인 대학생 비율이 36%로 나타났다. 이는 삼성폰 사용자까지 실제 이탈 조짐을 보인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대학생들의 반응은 애플의 전략이 성과를 거둔 것을 보여준다. 대학생들은 항상 최신 기술과 트렌드를 따르기 때문에, 애플의 신제품 출시에 민감한 반응을 보이는 것이 일반적이다. 이번에는 애플페이의 출시로 인한 간편 결제 시장 변화와 아이폰 14 지원금 확대 등이 대학생들의 아이폰으로의 이탈을 부추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애플페이 출시 후 사용가능한 아이폰 14 자급제폰 가격 비교

 

 

 

아이폰14 지원금 확대

애플은 아이폰 14 출시와 함께 공시 지원금을 대폭 확대했다.

 

이번 지원금 확대는 아이폰 14 출시 이후 첫 인상으로, SK텔레콤은 최대 46만2000원, LG유플러스는 최대 45만원의 공시지원금을 적용하고 있다. 추가로 유통점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을 받으면 실구매가는 더욱 낮아진다. 이러한 지원금 확대는 애플이 아이폰 판매를 끌어올리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아이폰 14 지원금 확대로 인해 최신형 아이폰14를 최대 70만원대로 구매할 수 있으며, 공시지원금이 확대됨에 따라 실제 구매 가격은 더욱 저렴해진다. 이번 지원금 확대는 아이폰14 출시 이후 첫 인상으로, 이로 인해 아이폰 판매량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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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의 대응

애플페이 출시와 아이폰14 지원금 확대에 대한 삼성전자의 대응은 삼성페이 홍보와 네이버페이와의 동맹이다. 삼성페이는 통화 중 녹음 기능 등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만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여 갤럭시 사용자들에게 강력한 간편 결제 서비스로 작용해 왔다. 이에 따라 갤럭시를 선호하는 이들은 삼성페이가 있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선택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애플페이의 출시로 인해 이러한 갤럭시 사용자들도 아이폰으로 이동할 가능성이 커졌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삼성페이를 광고하며 갤럭시 스마트폰 사용자들의 이탈을 막으려고 하고 있다. 또한 네이버페이와의 동맹을 맺어 삼성페이 사용자들이 네이버페이의 온라인 가맹점을, 네이버페이 사용자들이 삼성페이로 결제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가맹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삼성전자는 삼성페이의 시장 점유율을 사수하고자 한다.

 

 

 

 

 

결론적으로,

 

애플페이와 함께 삼성페이와의 경쟁이 예상되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삼성페이를 광고하며 네이버페이와의 동맹을 맺으려고 노력하고 있다. 그러나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아이폰으로 갈아타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적극적인 대응이 필요해 보인다.

 

결론적으로, 애플의 전략은 대학생들을 중심으로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번 애플페이 출시와 아이폰 14 지원금 확대를 통해 애플은 스마트폰 시장에서 더 큰 점유율을 확보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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