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 ( 우한폐렴 )

2020. 2. 6. 12:32일상다반사

    목차
728x90

2020.02.06 실시간 상황판

오늘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우한폐렴 ) 감염증 환자가 4명이 추가로 발생했다고 해요

기존 확진 환자는 19명에서 총 23명으로 증가한 상태라네요

 

확진 환자 중 3명은 앞서 발생한 확진자의 접촉자 및 가족으로 한국인으로 확인되었고, 나머지 1명은 관광 목적(?)으로 입국한 중국 여성이라고 하네요 이 시기에 관광목적이라니..??

 

심지어 전 세계적으로 확인해 봤을 때 이번 확진자 4명이 늘어나면서 세계 5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증 환자 보유국으로 올라와버렸네요 그나마 다행인건 현재까지 사망자가 없다는 부분인데 정말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네요

 

하루가 다르게 늘어만 가는 전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우한폐렴 )에 대한 정보를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알게 되어서 이렇게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https://wuhanvirus.k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관한 한국, 중국 및 세계 각 국가들의 통계 및 뉴스 등을 취합하여 실시간 정보를 제공합니다.

wuhanvirus.kr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실시간 상황 이라고 하는 사이트인데 이 사이트는 예방수칙, 확진자 동선, 실시간 뉴스등을 제공하고 현제 전 세계를 포함 대한민국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지금 이 시국에 정말 필요한 사이트라고 생각되네요

 

 

 

지금 이 상황이 마치 영화를 보고 있는듯 현실감이 떨어지는 일이지만.. 막상 밖에 나가보면 수많은 사람들이 쓰고 있는 마스크와 기침 한번 하면 모두가 처다보는 이 현실이 정말 무서울정도로 모두가 예민하고 경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네요

 

 

정부에서 공지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우한폐렴 ) 예방책을 준수하고 현재 이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확진자 동선에 대해 확인하고 일상생활을 하신다면 이 감영병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될거 같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확진자 이동동선을 확인하고 그쪽은 최대한 피해다니고 있는 실정이거든요

 

 

특히 이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기존에 메르스나 사스와 달리 감염자가 훨씬 많이 발생하였지만 감영자 대비 사망자가 낮아 치사율은 2%대에 머물고 있는걸 확인 하실 수 있어요

 

특히 국내 감영자 2호의 경우에는 국립중앙의료원에 격리되어 치료를 받아 어제 퇴원했다는 뉴스가 나오고 있는 만큼 치료약도 조속히 등장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오늘 질병관리본부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영즘 환자에게서 바이러스를 분리하는데 성공해서 이 분리된 바이러스로 백신, 치료제 개발을 위해 과학계와 공유한다는 뉴스도 나왔더라구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우한폐렴 ) 실시간 상황 유심히 지켜보며 예방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