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포스팅 고민 없이 즐겁게 하는 방법

2020. 3. 7. 11:38일상다반사

    목차
728x90

블로그 포스팅.. 정말 하면 할수록 어려움이 자꾸 생기는거 같아요

취미로 시작한 포스팅이 어느새 일상이 되어 버렸고, 하루하루 방문해 주는 분들과의 소통에 기분 좋은 시간이 되었는데 언젠가부터는 상위노출 이라는 욕심에 블로그 작성 시간만 더 걸리고 있네요

 

 

공들여 작성한 포스팅이 검색 상위에 뜨면 그날 하루 정말 기분이 끝내주고 좋은데..

만약 반대의 경우라면 정말 생각도 하기 싫을 정도로 고민속에 문제점을 찾아 하루 종일 검색만 하게 되네요

 

 

도대체 뭐가 문제일까..?

- 내가 찍은 사진이 다른사람 사진과 유사했나..??

- 네이버나 다음에서 지정한 유해 단어를 사용했나?

- 내가 쓴 글이 다른 사람과 비슷한건가?

 

이런 수많은 질문속에 왜 검색이 되지 않는지 고민하다보면 다른 포스팅을 쓰는 시간까지 없어져 버리네요

이건.. 저만 그런건가요..?? ㅎㅎ

 

블로그 검색을 하다보면 하루에 만명 이상 방문자가 있는분들도 엄청나게 많은데.. 부럽기도 하고 질투도 나네요

 

 

나는 딱히 잘하는게 없어, 내가 전문가가 아니라서.. , 학력도 부족하고 아는것도 많이 없어..

흔히 모든 분들이 검색사이트가 좋아하는 전문성있는 글을 쓰지 못해 이런 고민에 빠지게 되는거 같아요

 

저도 이런 시간을 겪고 있지만.. 왜 그럴까요?? 

 

정보라는건 누군가 읽고서 도움이 되거나 깨달음을 얻게 될 수 있는거 아닐까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지만 다른 사람을 알지 못하는 사소한 노하우나 살아가면서 겪은 수 많은 일들이

아직 사회초년생이나 관련된 지식이 없는 분들에게는 소중한 정보일 수 있다는거에요

 

몇가지 예를 들어 볼까요..??

 

결혼 준비를 하고 있는데.. 스드메는 어떻게 해야해요?

강남에 상견례 장소를 잡고 싶은데 조용한 곳이었으면 좋겠어요

안경을 쓰는데 요즘에 마스크에 서리가 자꾸 껴서 불편해요

편의점에서도 디카페인 커피를 파나요?

컵라면은 물을 얼마나 부어야 더 맛있을까요??

사이판 여행을 왔는데 가라판에 라이브바가 있을까요?

 

등등 사소한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궁금증이 모두 정보이고 그것을 사람들은 검색을 통해 확인합니다

우리의 경험이 누군가에게는 좋은 정보라고 할 수 있겠죠..??

 

이런 사소하지만 소중한 정보.. 블로그 포스팅을 즐겁게 작성할 수 있는 비결 아닐까요?

고민하지말고 하루하루 즐겁게 즐겨봐요 ㅎㅎ

 

저도 아직 미숙한 블린이 ( 블로그 + 어린이 )지만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함께 성장해 가고 싶네요

영화 전문 블로그로 야심차게 준비했다가 코로나19에 극장을 가지못해 속상한 요즘..

앞으로 잘 부탁 드립니다..^^

반응형